아마존 실습 프로젝트 1기 교육 중 후기…

안녕하세요. 리머스입니다.

현재 리머스에서는 셀러 개인 계정으로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 과정
아마존 실습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초 계획은 8월 20일부터 각 Part를 순차 진행하는 것이었으나
Part 1. Sell yours 등록하기 교육 이후 8월 마지막 주 태풍으로 수강생분들께
사전 양해 후 일정을 한주 연기하였습니다.

그리고 8월 31일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발표로
2주간 교육을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약 3주간의 힘든 시간을 뒤로하고 지난 9월 15일부터 Part 2. Add product 등록하기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아마존 실습 프로젝트에 대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Part 1. Sell yours 등록하기

지난 8월 20일 Part 1. Sell yours 등록하기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의 시작에 앞서 최진태 강사님꼐서 수강생분들 개개인과 잠시 질의응답을 하셨습니다.

리머스의 아마존 실습 프로젝트를 수강하시는 수강생분들은 이미 아마존 입점이 완료되어 있는 셀러 분들이시기 때문에 개인별 궁금증에 대해 풀어주신 후 강의를 시작하셨습니다.

이번 실습 교육 과정은 강의에 치중하기 보다는 실제 셀링에 대한 도움이 될 실전 Tip 위주로 진행되었고, 강사님께서 단순한 등록 이전에 셀링을 하면서 알아야할 이익 계산 방법에 대한 예시로 엑셀 템플릿을 배부하여 수강생분들이 실습하면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수강생분들이 교육받는데에 도움이 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후 제품 소싱하는 방법을 강의해 주신 뒤 수강생분들은 실습에 돌입하였습니다.

Part 1. Sell yours 등록하기의 실습 내용은 제품 소싱을 하면서 단가표를 작성하고 소싱한 제품을 대량 등록하기까지고, 소싱하는 도중에도 수강생분들의 소싱 한 제품의 등록 가능 유무에 대한 추가 설명과 더블어 실습 도중 강사님께서 수강생 한분 한분 돌아가며 멘토링을 해주셨습니다.




Part 2. Add Products 등록하기

지난 9월 15일과 17일, 3주의 기다림 끝에 Part 2. Add Products 등록하기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태풍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예정되어 있던 일시에 강의를 진행하지 못하면서 커리큘럼에도 변경 사항이 있었습니다.

기존 공지했던 커리큘럼으로 진행 시 교육및 실습이 원할하지 못할 것이란 생각에 일단 Add Products에 대한 이론을 교육 후 제품 등록을 위한 카케로기 승인과 브랜 드 승인에 대한 교육/실습을 진행한 후 제품 등록에 필요한 사진 촬영 실습을 하고, 마지막으로 Add Products 등록하기 실습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Part 2. Add Products 등록하기 첫째 날의 교육은 변경된 커리큘럼대로 Add Products 등록 시 주의사항과 준비사항, 등록 순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은 실습은 없이 설명 위주의 교육이었지만, 첫째 날 이후의 총 3일차 교육/실습을 위한 필요한 내용이었습니다.

실습을 진행하지 못하는 대신 수강생분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진의 내용은 배송 국가에 따라 발송 조건에 대한 수강생분의 질문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는 강사님의 모습니다.

Part 2. Add Products 등록하기 둘째 날에는 카테고리와 브랜드 승인, 브랜드 및 GTIN 면제 신청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카테고리 승인에 대한 교육 후 카테고리 승인이 필요한 수강생분들은 바로 서류작업 실습을 진행하셨고 교육이 끝나기 전 카테고리 승인을 받고 귀가하셨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브랜드 면제 신청도 교육받으며 실습 진행하시고 당일 승인을 받으신 분도 계십니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결과가 바로 나와 행복해하시는 수강생분들읠 뵐 때마다 너무 뿌듯합니다.

Part 2. Add Products 등록하기 셋째 날에는 변경된 일정에 따라 제품 사진 촬영을 실습하게 되는 교육과정입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금시준 포토 전문 강사님을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상품에 멋진 사진을 갖게 된다면 그 보다 더 뿌듯한 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분들이 사진에 취미가 있거나 좋은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죠.

이번 강의 시간에는 쇼핑몰 사진을 전문으로 강의하시는 금시준 강사님께서 직접 1:! 교육을 진행해 주셨고, 카메라가 없는 교육생 분들도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하는 기법을 교육해 주셨습니다.

우선 수강생 개개인 분들께 미션을 주시어 마우스 패드의 사진을 촬영하도록 말씀해 주셨습니다.

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시점에 미션을 주시기에 무슨 돌발 상황인가 싶었습니다만
이유를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교육생 분들도 처음엔 의아했지만 뒤듯게 이유를 알게된 후 교육에 더욱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강사님께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스마트폰과 조명만으로 제품 사진을 완성하는 방법을 위해 작은 라이트박스와 조명을 만들어주셨습니다.

물론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금시준 강사님께서는 제품의 사진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그림자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 부분은 저희 같은 사진에 지식이 없는 분들도 실제 제품의 그림자를 보며, 스마트폰으로 찍은 결과물을 보고 감탄을 자아내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결과물로써 교육 때 사용법을 배우기 위해 가져간 하이엔드 카메라보다 훨씬 더 쉬운 촬영 방법을 배우게 되었고, 결국 하이엔드 카메라는 촬영 실습에 필요한 DP 상품을 전락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비싼 카메라의 쨍한 맛은 없으나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스마트폰과 자신만의 노력만으로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Part 2 Add Products 등록하기 교육이 마무리 된 후 다시 강의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